여러 차례 동양을 방문하여 정감어린 시선으로 이땅의 풍물들을 그렸다.
그녀는 한국을 무척 사랑했다고 전해진다.
화풍은 섬세하고 잔잔하다 . 평생을 독신으로 지냄.
그녀의 화집 [Old korea](1919) 에 실려 있는 그림들을 소개한다.
"Portrait of Miss Elizabeth Keith" by Ito Shinsui, 1922
방석이 한국을 느끼게 한다
가난한 모녀
김윤식 대감 (고종 때 외무대신 했었죠 ...)
두 명의 학자
모자가게
미망인
바느질하는 여인
부유한 한 가정
붉은 조복을 입은 청년
사당에서
새 신부
서당 풍경
수원성
보충 설명 을 하자면 수원성 보다는 (화홍문(華虹門) 이라고 했지요
지금은 연무동인가....? 옛날엔 참맑은 물이 흘렀는데 ......
시골의 학자
식당 풍경 (이건 주막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연날리기
함흥의 아낙네
대동강변
장기를 두는 사람들
키이쓰의 가정은 그리 넉넉하지 못했습니다.
어렸을 때는 런던으로 이사를 해야 했었습니다.
성장기에는 평범하 게 가사를 도우는 소녀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2
8세가 되던 1925년 그녀는 남편 을 따라 동경에 와 있는 Jessie라는 여성을
사회 유명인사들의 모습을 풍자적 인 삽화로 구성하여 책자로 만들어 판매수입을 얻고자 했습니다.
이에 그녀가 발탁되어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책은 즉시 다 팔려 장안의 화제가 되었고 이때 부터 화가로 변신하게 됩니다.
많은 그림을 그려 도쿄에서 전 시하였습니다. 이를 본 일본 목판화의 대부인 와다나베가 목판화로 출판할 것을 권유했습니다.
출판된 작품은 대성공을 거두어 그때부터 자타가 공인하는 화가로 서의 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녀의 미술인생은 한국을 서양 인들에게 그림으로 소개한 미국여류 화가 Lilian M. Miller나 프랑스인 Paul Jacoulet처럼
정식 미술교육을 받지 못한 순전한 독학이었습니다.
1933년에는 드 디어 영국의 한 미술잡지의 호평을 받아 당시 일본 목판화의 대가인 호쿠사이나 히로시게와 동렬에 이를 정도의 명성을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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