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nch Impressionist painter
인상주의의 열렬한 옹호자인 피사로의 그림들은.. 결코 극적이지 않다.
오히려 주요한 모티프로서 단지 집과 공장, 나무, 건초더미, 들판,
일하는 농부들, 강의 풍경들을 사용했다.
형태들은 흐릿하지 않고 뚜렷하며 색채는 강렬했다.
그런대도 그의 그림은 묘한 끌림이 있다.
자화상, 1873년, 캔버스에 유채, 56 x 46.5cm
Camille Pissarro (1830-1903)
피사로는 인상주의 화가들이 개최한 7번의 전시회에 모두 참가한
유일한 사람이었다. 그는 친절하고 따뜻하고 지혜롭고
남을 잘 격려해주었기 때문에 당시 개성적인 표현의 새로운 방법을
개척하고자 분투하고 있던
젊은 미술가들(모네·르누아르·세잔·고갱) 사이에서
아버지와 같은 존재였다
피사로는 성공한 유대인 상인의 아들로 태어나 12세 때 고향을 떠나
파리에서 공부하면서 일찍이 미술에 대한 관심을 보였지만 그 역시 여타의 화가들처럼
가난의 고통을 처절히 맞본 화가중의 한명이다.
Red Roofs, 1877
피사로는 화가인 카미유 코로를 추종했는데, 코로는 1864년의 살롱 전람회에서 피사로가 스스로를 코로의 '제자'라고 칭하는 것을 허용했다. 이무렵 피사로는 바르비 종파의 미술가인 장 프랑수아 밀레의 전원적이고 감상적인 그림들과 일상적인 사실주의의 대표적 화가인 귀스타브 쿠르베의 작품들에도 매력을 느꼈다.
The Artist's Garden at Eragny
Oil on canvas, 1898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Resting in the Woods at Pontoise
Kunsthalle, Hamburg
Sunset at St. Charles, Eragny
Sterling and Francine Clark Art Institute, Williamstown
Bather in the Woods
Oil on canvas, 1895
Metropolitan Museum of Art, Manhattan
La C?e des Boeufs, the Hermitage
|
'모셔와 가꾼 아뜨리움 > 그림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앙리 마티스 (0) | 2009.11.24 |
---|---|
Edouard Leon Cortes (0) | 2009.11.24 |
Leon Roulette (0) | 2009.11.24 |
Alexei Butirskiy (0) | 2009.11.24 |
Edouard Vuillard (0) | 2009.11.24 |